‘한화 포레나’, ‘2023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8' 선정
‘한화 포레나’, ‘2023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8' 선정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비 두 계단 상승...런칭 4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한화 포레나 전주에코시티 © ㈜한화 건설부문
한화 포레나 전주에코시티 전경 ©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선정해 발표한 '2023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TOP(톱)8'에 ‘한화 포레나’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는 지난해 대비 두 계단 상승한 8위로, 지난 2019년 8월 런칭 이후 4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브랜드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브랜드로 ‘한화 포레나 노원’, ‘한화 포레나 영등포’, ‘한화 포레나 광교’ 등 서울, 수도권, 대도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브랜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한화 포레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이 올해 9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이 대표적인 예다.

이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은 천장에 설치된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해 기존 전기차 충전시스템 문제점인 주차 공간부족 문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 © ㈜한화 건설부문

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주민 소통·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포레나 홈 IoT; 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한화건설 부문이 짓는 한화 포레나는 올해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지난 2020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상품이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현재까지 획득한 GD마크는 총 36건에 이른다.

또 한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개발, 외관 디자인부터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