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후원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개원
넥슨재단 후원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개원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맨 왼쪽부터)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가 1일 서울대학교병원(의생명연구원 1층 윤덕병홀)에서 진행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개원식에서 개원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넥슨
(맨 왼쪽부터)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가 1일 서울대학교병원(의생명연구원 1층 윤덕병홀)에서 진행된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개원식에서 개원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넥슨

넥슨은 넥슨재단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가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에서 정식 개원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다.

이날 열린 개원식에는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질환 및 간병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휴식과 충전을 지원하며, 서울대병원에서 운영을 맡는다.

연건동 서울대학교병원 인근에 위치한 이 통합케어센터는 연면적 997㎡(옛 302평), 지하 1층~지상 4층, 16개 병상의 규모로 지어졌다.

1회 입원 시 최대 7박 8일, 연간 최대 2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24시간 의사가 상주하는 의료 돌봄 시설과 각종 놀이 프로그램 시설, 가족 상담시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통합케어센터는 보건복지부 ‘중증소아 단기입원서비스 시범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시범사업 지침에 따라 건강보험 적용 환자는 비용의 5%만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센터 개원이 전국 중증 질환 환아들과 지속되는 간병으로 지친 가족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를 향한 진심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후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은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개소를 통해 의료 돌봄 시설 부재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대병원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을 통해 소아청소년 환자에 대한 전인적 치료와 중증 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공공의료의 지평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별칭은 넥슨 임직원 대상 사내 공모전을 통해 ‘도토리하우스’로 지어졌다.

넥슨은 건립 기금 후원 이외도 사내 임직원들이 참여한 기부 이벤트로 모금된 8500만 원을 센터 운영 기금으로 서울대학교병원에 전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