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BNK부산은행은 3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발표 ‘2023년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지방은행 부문서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는 기업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올해 금융 산업 부문에는 10개 금융업권별 총 72곳 금융사를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CX익스프로러(고객패널), 금융소비자보호 영업점 통합컨설팅 제도 등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점검반도 신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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