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참가
현대엔지니어링,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참가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 참가 이미지 © 현대엔지니어링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지난 18일 현대엔지니어링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8일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개최된 ‘2023 종로구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미래 설계와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종로구가 주관해 개최됐다.

이날 청소년진로직업박람회에는 총 60여 개 부스가 운영됐고 초·중·고교생 및 학부모 약 1500여 명이 참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스마트건설기술, 창의교육, 건설현장 체험부스 등 총 3개를 운영했다.

스마트건설기술 부스에서는 실제 건설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순찰 로봇 ‘스팟(SPOT)’과 ‘자율주행 드론’ 등을 선보였다.

스팟은 사람이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지역을 순찰하며 현장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예방하는 4족 보행 로봇이다.

자율주행 드론은 스마트 센서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건설현장을 촬영하며 위험요소를 파악해 현장 안전을 확보한다.

창의교육 부스에서는 첨단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된 도시인 스마트시티에 대한 소개와 이를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건설현장 체험부스에서는 재난, 안전사고 발생 상황에 대한 대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체험관을 운영했다.

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안전관리 시스템, 기술 등도 소개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준비한 체험부스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건설업이나 건설기술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이나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