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청리움, 가을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개최
한컴그룹 청리움, 가을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개최
  • 허홍국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사람과 자연의 만남’ 행사 이미지 © 한컴그룹
‘사람과 자연의 만남’ 행사 이미지 © 한컴그룹

한컴그룹 청리움은 지난 17일 경기도 가평군 소재 청리움에서 가을맞이 축제 ‘사람과 자연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컴그룹 관련 협력사, 파트너사 및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여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인문·예술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었다.

우선 유명 소설가인 김진명 작가가 신작 <풍수전쟁> 속 사회의식과 작품 세계를 들여다보며 현대인에게 필요한 내면의 힘을 키우는 법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석좌교수 조용헌 작가는 저서 <조용헌의 영지순례>에 등장하는 청리움의 특별한 공간을 소개하며 인간 삶과 자연의 이치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명사 특강 이외도 숲 트래킹을 하면서 명상과 이야기를 나누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다도 전문가가 알려 주는 원데이 다례 체험 프로그램 등 가을 축제에 걸맞은 현장 체험 활동도 다채롭게 진행했다.

또 젊은 국악밴드 악셀(樂SELL),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단원들과 전통음악 집단 샛 등이 함께 전통 공연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 가수 주현미 씨가 행사 피날레를 장식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가평군서 재배한 사과, 버섯, 쌀, 고기 등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가평 로컬 음식을 마련하고 가평군청서도 참여해 지역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파머스 마켓을 운영하며 농업인들을 지원했다.

청리움 주경택 대표는 “이번 축제는 청리움의 맑고 좋은 기운을 통해 이 가을에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해 관계자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확대해 청리움의 가치를 계속 전파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