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와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와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진행
  • 허홍국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사진 왼쪽부터) 김영갑 굿윌스토어 센터장, 현대엔지니어링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손명건 구매사업부장, 홍현성 대표이사,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 회장 한혜숙 엠케이지 대표이사, 박정열 굿윌스토어 도봉점 원장, 송동근 굿윌스토어 일산점 원장이 지난 12일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물품 기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사진 왼쪽부터) 김영갑 굿윌스토어 센터장, 현대엔지니어링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손명건 구매사업부장, 홍현성 대표이사,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 회장 한혜숙 엠케이지 대표이사, 박정열 굿윌스토어 도봉점 원장, 송동근 굿윌스토어 일산점 원장이 지난 12일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물품 기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협력회와 합동으로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증한 물품 전달식은 지난 12일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손명건 구매사업부장,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한상욱 굿윌본부장, 한혜숙 엠케이지 협력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6일까지 진행됐고,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과 123개 협력회 임직원들은 총 8천여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은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근로자의 상품화 작업과 진열, 고객 응대를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굿윌스토어를 후원해오고 있고, 현재까지 기증한 물품은 총 8만 926여점에 달한다.

또 지난 2020년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2022년 밀알탄현점 개소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고 두 지점에는 현재 총 32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약 200여명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수도권 소재 굿윌스토어 9개 지점을 찾아가 작업장 업무를 지원하는 등 자발적 물품 분류 봉사활동도 펼치는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캠페인은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선별하고 기증해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까지 제공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