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 한국증권] 뉴스 속에 알짜 정보가 숨어 있다
[10.13. 한국증권] 뉴스 속에 알짜 정보가 숨어 있다
  • 신예성 기자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남부 마을들을 향해 국경 너머로 4발의 패트리엇 미사일을 12일 발사했으며 3발은 국경 마을들의 상공에서 폭발하고 1발은 고원지대에 떨어졌다고 레바논 군 소식통이 신화통신에게 밝혔다.익명을 요구한 이 소식통은 날아온 미사일이 레바논 남부 국경마을인 마르제윤과 키암에서 3발,  알-마리 마을에서 1발 폭발했다고 전했다.아직 사상자 수는 보고되지 않았다.레바논 군은 이번 미사일들이 이스라엘이 점령한 골란 고원 남서쪽의 아이언 돔 플랫폼에서 발사된 것이며 레바논 측이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포를 발사하지 않았는데도 공격이 들어왔다고 말하고 있다.폭격 당시 이스라엘의 레바논 국경부근 정착촌에서는 몇 분 동안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렸고 이어서 이스라엘 전투기들이 굉음을 내면서 국경선 상공과 레바논의 아르쿠브, 마르제윤 마을 상공을 2시간 동안이나 순회했다.이에 대해 이스라엘 국방군은 이스라엘 북부 국경에서 패트리엇 미사일이 발진한 것은  오보 경보 탓이었다고 밝혔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신문이 보도했다.이스라엘군 사령부는 " 수사 결과 적군의 항공기는 전혀 없었고, 공습 경보가 잘못 울린 것"이라고 신문에 말했다.@뉴시스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남부 마을들을 향해 국경 너머로 4발의 패트리엇 미사일을 12일 발사했으며 3발은 국경 마을들의 상공에서 폭발하고 1발은 고원지대에 떨어졌다고 레바논 군 소식통이 신화통신에게 밝혔다.익명을 요구한 이 소식통은 날아온 미사일이 레바논 남부 국경마을인 마르제윤과 키암에서 3발, 알-마리 마을에서 1발 폭발했다고 전했다.아직 사상자 수는 보고되지 않았다.레바논 군은 이번 미사일들이 이스라엘이 점령한 골란 고원 남서쪽의 아이언 돔 플랫폼에서 발사된 것이며 레바논 측이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포를 발사하지 않았는데도 공격이 들어왔다고 말하고 있다.폭격 당시 이스라엘의 레바논 국경부근 정착촌에서는 몇 분 동안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렸고 이어서 이스라엘 전투기들이 굉음을 내면서 국경선 상공과 레바논의 아르쿠브, 마르제윤 마을 상공을 2시간 동안이나 순회했다.이에 대해 이스라엘 국방군은 이스라엘 북부 국경에서 패트리엇 미사일이 발진한 것은 오보 경보 탓이었다고 밝혔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신문이 보도했다.이스라엘군 사령부는 " 수사 결과 적군의 항공기는 전혀 없었고, 공습 경보가 잘못 울린 것"이라고 신문에 말했다.@뉴시스

▶한국증시에서 코스피 종가는 전장 대비 29.74포인트(1.21%) 오른 2479.82에, 코스닥지수는 전장보다 18.37포인트(2.25%) 오른 835.49에 장을 마감함.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의 호실적 요인 중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 수혜가 확인되면서 이차전지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됐다"고 설명.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가 인도 발전소 공사를 하면서 3조원 규모 손실액을 발생했고 대표이사 등 경영진까지 보고하고도 국책은행에서 자금을 지원받은 후에 회계에 반영한 정황을 포착.

금융감독원은 두산에너빌리티가 유동성 위기를 피하려고 IFRS회계 기준을 어기고 고의로 분식회계(회계사기)로 국책은행에서 자금 지원을 받았다고 추정하고 조사.

▶KT&G가 2027년까지 글로벌 매출 비중 50%이상 끌어올린다는 계획으로 유라시아 생산 혁신 거점 마련을 위해 1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주에 새 공장을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진행함.

카자흐스탄 신공장은 유럽·독립국가연합(CIS) 등 유라시아 권역에 전자담배 및 궐련 판매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생산기지로 구축한다는 방침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