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 수출·해외진출’ 펀드 조성 추진
수출입銀, ‘중소중견기업 수출·해외진출’ 펀드 조성 추진
  • 손부호
  • 승인 2023.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은이 500억원 출자···최종적인 펀드 규모는 2,000억원 이상 목표
非수도권 소재 기업에 투자하면 수은 수익 일부를 운용사에 인센티브로 지급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해외투자 등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펀드조성에 총 500억원을 출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자사업을 통해 수은은 원자재 가격 상승, -우크라 전쟁 등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에 직면한 우리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종적인 펀드 규모는 2,0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수은은 조성된 펀드가 비수도권에 소재한 기업에 투자할 경우 해당 투자금액 비율에 따라 수은에 귀속되는 수익의 일부를 운용사에 인센티브로 지급할 방침이다.

수은 관계자는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대내외 경제여건 극복을 돕고, 지역 균형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펀드 조성에 나섰다고 말했다.

수은의 출자사업은 10일 수은 홈페이지에 공고됐다.

운용사가 선정되면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 절차를 거쳐 내년중 최종적인 펀드 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은은 올해 중소·중견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총 31조원 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수은은 지난 상반기에 반도체·배터리·바이오·미래모빌리티·첨단전기전자 등의 첨단전략산업에 중점 투자하는 펀드를 조성하기 위해 1,500억원을 출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