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 세계서 ‘2030 세계박람회’ 유치 부산 경쟁력 담은 ‘새 스토리’ 영상 런칭
현대차그룹, 전 세계서 ‘2030 세계박람회’ 유치 부산 경쟁력 담은 ‘새 스토리’ 영상 런칭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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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영상 캡처) 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편 메인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영상 캡처) 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편 메인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9일 전 세계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부산 시민들이 15개 언어로 부산의 역량을 소개하는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 17개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회원국 출신의 주한 외국인들이 출연해 모국어로 부산의 진면목과 경쟁력을 설명하는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편에 이은 세 번째 차별화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이다.

영상은 전후 황폐화된 대한민국이 빈민국과 개도국 단계를 거쳐 지금 경제・문화 강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서 세계 각국의 지속적인 도움이 있었음을 부산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대비해 보여준다.

이어 놀라운 성장 경험과 그 과정 속에 쌓아 온 역량을 부산세계박람회를 통해 국제사회와 공유하며, 미래 세대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는 등 인류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려는 대한민국과 부산 의지를 자연스럽게 전한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이 국제사회로부터 받아온 도움에 보답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성장 경험을 공유하는 미래 솔루션 플랫폼으로서, 부산세계박람회가 역할하기를 희망한다는 연대 메시지를 녹아냈다.

(영상 캡처) 영상 마무리로 제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조감도를 배경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로 향하는 길, 현대자동차그룹이 동행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영상 캡처) 영상 마무리로 제시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조감도 배경으로 전달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로 향하는 길, 현대자동차그룹이 동행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통해 짧은 시간 내 급성장한 대한민국의 경험과 노하우를 세계와 공유하고, 국제사회로부터 받아온 지지를 필요한 나라들에 돌려주며 보답하겠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이 개최지 최종 투표를 앞두고 더 나은 미래를 지향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글로벌 지지를 모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한 뒤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및 글로벌 지지 결집을 위한 지원 활동에 노력해 왔다.

특히 글로벌 차원 공감대 형성을 위해 숏폼 영상, 카드뉴스 등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에 있어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80여개 글로벌 콘텐츠를 발행한 바 있다.

또 현대차그룹은 이달 9일부터 15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서 개최되는 부산엑스포 심포지엄과 K-팝 콘서트에 맞춰 특별 제작한 아트카 10대를 투입하는 등 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펼치는 중이다.

이에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서도 아트카를 활용해 부산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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