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제품 가격 인상 가능…목표주가 상향
현대제철, 제품 가격 인상 가능…목표주가 상향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NH투자증권은 22일 현대제철에 대해 수요는 부진하지만, 원가수준 롤마진을 감안하면 향후 원가상승에 따른 제품가격 인상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8천원으로 상향했다.

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원가수준의 롤마진을 감안했을 때 높아진 원재료 가격이 유지된다면 Cost push에 의한 제품가격 인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향후 추정치가 상향했기 때문”이라며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3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2,310억원으로 컨센서스 3,400억원을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3분기 평균 주요 원재료 가격은 견조한 반면, 주요 제품 가격은 하락하면서 롤마진이 악화되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부진한 3분기 실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8월 이후 약 20% 상승했다. 원재료가격 상승에 따른 제품가격 상승 기대 때문인 것이라는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동기간 철광석은 약 20%, 원료탄은 약 30% 상승하여 제선원가는 25% 상승했다”면서 “원재료가격 상승은 중국 고로 가동률 상승, 재고 감소 그리고 유가 상승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