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업황은 아직…이차전지는 대기 중
고려아연, 업황은 아직…이차전지는 대기 중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1일 고려아연에 대해 업황 부진이 계속되나, 이차전지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64만원을 유지했다.

이유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KEMCO 지분율 확대가 구체화될 시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동박과 황산니켈, 전구체 등으로 이차전지 소재가 견인하는 주가의 단기적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3분기 고려아연의 실적은 연결 매출액 2.6조원, 영업이익 1,665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평균 아연 가격이 2,157달러/톤으로 하락했고 Spot TC의 동반 하락으로 고려아연 별도 영업이익은 1,393억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Spot TC의 하락세가 지속되나, 4분기 동박과 전구체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7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는 Benchmark TC는 여전히 274$/톤이나, 정광의 수급을 반영하는 Spot TC는 연초 270$/ 톤에서 -50% 하락한 135$/톤으로 아연 제련 업황은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이차전지 소재의 경우, 4분기부터 국내 이차전지 업체에 동박 양산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며, 전구체 또한 24년 2만톤 증설이 계획 되어 있어 내년부터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