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6. 한국증권] 뉴스 속에 알짜 정보가 숨어 있다
[09.06. 한국증권] 뉴스 속에 알짜 정보가 숨어 있다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 상승세가 꺽였다고 인식됐던 초전도체주가 다시 급등했다.  5일 초전도주 관련주 신성델타테크는 13.94% 올랐고, 덕성과 파워로직스는 14.29%, 14.97% 상승했다.이외에도 서남(4.18%), 인지컨트롤스(7.95%), 모비스(7.04%), 원익피앤이(2.22%) 등 다른 관련주들도 강세를 기록했다.관련주들의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은 네이처의 보도 때문. 국제학술지 네이처는 LK-99 논란과 별개로 초전도체에 대한 연구가 지속 필요하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네이처는 "LK-99가 유발한 상온 초전도체 논란은 잠잠해졌으나 초전도체가 여전히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다만 이번 주가 급등을 놓고 개인투자자들간에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당 보도가 주가 급등을 일으킬만한 요인이 아니라는 인식이 있는 반면,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현재 주식시장은 모멘텀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테마주들의 순환매 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주가 변동성이 심화돼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한 증권사 관계자는 "지난달 초전도체 테마가 등장하고, 맥신 테마가 여기에 가세하며 초전도체 vs 맥신 구도의 테마주 주가 흐름이 나타났다"며 "선거 시기에 이뤄지는 정치테마주 때보다 더 심한 현상이 나오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뉴시스
주가 상승세가 꺽였다고 인식됐던 초전도체주가 다시 급등했다. 5일 초전도주 관련주 신성델타테크는 13.94% 올랐고, 덕성과 파워로직스는 14.29%, 14.97% 상승했다.이외에도 서남(4.18%), 인지컨트롤스(7.95%), 모비스(7.04%), 원익피앤이(2.22%) 등 다른 관련주들도 강세를 기록했다.관련주들의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은 네이처의 보도 때문. 국제학술지 네이처는 LK-99 논란과 별개로 초전도체에 대한 연구가 지속 필요하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네이처는 "LK-99가 유발한 상온 초전도체 논란은 잠잠해졌으나 초전도체가 여전히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전했다.다만 이번 주가 급등을 놓고 개인투자자들간에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당 보도가 주가 급등을 일으킬만한 요인이 아니라는 인식이 있는 반면,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현재 주식시장은 모멘텀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테마주들의 순환매 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주가 변동성이 심화돼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한 증권사 관계자는 "지난달 초전도체 테마가 등장하고, 맥신 테마가 여기에 가세하며 초전도체 vs 맥신 구도의 테마주 주가 흐름이 나타났다"며 "선거 시기에 이뤄지는 정치테마주 때보다 더 심한 현상이 나오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뉴시스

▶한국증시에서 코스피가 전일 대비 2.37포인트(0.09%) 내린 2582.18에, 코스닥은 전장보다 2.32포인트(0.25%) 오른 921.48에 마감함.

김석환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코스피, 코스닥은 하락 출발 후 외국인 매수 유입에 코스피는 낙폭을 축소했고 코스닥은 소프트웨어, 로보틱스 관련주 강세에 상승 전환했다"라며 "다만 장중 주도업종 부재와 거래대금 축소에 따라 상승 동력은 부족했다"고 설명.

▶GS건설이 아파트 철근 누락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징계를 받은데 이어 전북 익산에도 짓고 있는 아파트 천장에서 빗물이 새는 부실 공사가 확인.

2년 뒤 입주 예정으로 공정률은 현재 30퍼센트 정도인데, 38층으로 지어질 건물의 5층에서 천장 균열이 확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인수 과정에서 불거진 시세조종 의혹과 관련해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김성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지창배 원아시아파트너스 회장이 금융감독원에 소환조사를 받음.

특사경 수사는 하이브가 공개매수 기간 중인 2월 16일 발생한 의문스러운 대량 매수에 대한 조사를 요청하는 진정서를 금감원에 제출하면서 시작됨.

▶한화생명은 판매 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PE)로부터 10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함.

이번 계약으로 한국투자PE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통주로 전환되는 주식인 전환우선주 형태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지분 11.1%를 보유하게 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