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홀딩스, 독보적인 저평가 매력
골프존뉴딘홀딩스, 독보적인 저평가 매력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골프존뉴딘홀딩스에 대해 골프존뉴딘그룹 지배구조 최상단 기업으로, 현재 극도의 저평가 상태에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골프존뉴딘홀딩스는 1.3조원에 달하는 순자산가치에도 불구하고, 불과 시가총액 2000억원 초반에 거래되고 있다”면서 “주식시장의 주요 지표 상 초저평가 상태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보유 지분가치 기준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주력 자회사는 의외로 골프존이 아닌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커머스라는게 백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들 기업의 지분가치가 골프존 지분가치보다 큰 상태다. 골프존 지분율은 20.3%인 반면 골프존카운티 지분율은 31.6%, 골프존커머스 지분율은 97.1%다.

일반적으로 상장된 순수 지주회사의 경우 주력 자회사 대부분이 상장되어 있는 반면, 골프존뉴딘홀딩스의 경우 주력 자회사가 대부분 비상장으로 할인 요인이 비교적 적다고 평가했다. 그럼에도 순자산가치 대비 83%에 달하는 할인율에 거래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보았다.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올해 주요 자회사들의 이익 성장이 전년 대비 둔화될 것이라 보수적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이를 감안해도 현재 매우 저평가된 상태라는 게 백 연구원의 설명이다.

백 연구원은 “국내 위탁 운영 중인 개인소유 골프장 시장 내 점유율 확대를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주력 자회사 모두 국내 1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투자자와의 소통이 확대되면서 저평가 요인은 사라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