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실적 호조와 주가 재평가
BGF리테일, 실적 호조와 주가 재평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흥국증권은 5일 BGF리테일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더욱 증대됐다며, 양호한 실적 모멘텀을 통한 주가 재평가가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소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경기 방어적 성격이 짙은 업태 특성이 돋보인다”며 “이와 함께 적극적인 상품 차별화와 O4O 서비스 강화 등으로 양호한 실적 모멘텀이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BGF리테일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8781억원, 영업이익은 491억원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0%, 29.8% 증가한 수치로,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특수입지 점포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고, 인플레이션에 따른 도시락 수요 급증을 비롯해 반사이익이 적지 않다는 게 박 연구원의 설명이다. 담배 매출 비중 축소와 식품 및 가공식품, 비식품 등으로 상품 믹스가 개선되면서 매출총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되고, 효율적인 비용 통제로 영업이익률 또한 개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편의점판매액은 지난해 9.7% 성장에 이어, 올해 1~2월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해 견조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올해 사업전략은 상품차별화를 통한 점포 경쟁력 강화,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서비스 강화에 있다”며 “올해도 실적 순풍이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