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중국 시장 소비 회복 필요
코스맥스,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중국 시장 소비 회복 필요
  • 장윤석 인턴기자
  • 승인 2022.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코스맥스의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는 3분기 실적을 전망했다. 중국 시장 소비가 회복되면 주가도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목표주가는 기존 90,000원에서 75,000원으로 17% 하향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3분기 실적을 매출액 3,937억 원, 영업이익 175억 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30% 감소했다. 시장 예상치를 12.5% 하회한다. 부진 요인으로는 중국 화장품 시장의 소비 둔화와 원부자재 가격 상승을 지목했다. 중국 법인과 한국 법인 모두 3.5% 수준의 매출 역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중국 시장 소비의 회복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이나 코로나19 정책 변화에 따른 중국 소비 회복만 확인되면 코스맥스 주가는 본격적으로 회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3분기 중국 물류 상황이 2분기보다 개선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것으로도 기대했다. “코스맥스는 제품 가격 인상을 진행 중이며 4분기부터는 유의미한 원가율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다”라며 “내년부터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율 훼손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