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랙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최고 실적 기록할까
티플랙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최고 실적 기록할까
  • 이서희 인턴기자
  • 승인 2022.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플랙스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도 증익을 이어갈 전망이다.

신한금융투자는 8일 티플랙스의 올해 매출액을 지난해보다 12.4% 증가한 213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0.3% 증가한 186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병화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증익 사이클이 계속되면 올해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10.0배에 불과하다. 따라서 가격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플랙스는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작년 매출액은 전년보다 42.9% 증가한 189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51.7% 증가한 168억원으로 잠정 고시된 상태다. 선박용 밸브향, 반도체 설비용, 자동차부품용 봉강 및 선재 수요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또 관세 영향과 글로벌 수요 증가로 수입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니켈 가격이 상승해 판가가 인상한 점도 작용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도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라면서 조선, 반도체, 자동차 시장의 수요 증가세가 견조하고 건설, 해양플랜트, 원자력과 같은 산업의 수요 회복이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액화천연가스(LNG)선을 비롯한 선박, 해양플랜트용 피팅 및 밸브와 건설 기자재용 판재, 전기차 배터리 모듈, 원전밸브향 수요 증가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판가 인상 요인도 긍정적이다. 정부의 수입산 스테인리스 관세 부과 조치로 수입량이 제한되는 가운데 국내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또 니켈 가격 상승이 스테인리스 판가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니켈은 20162월 톤당 8000달러 수준에서 저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 가파른 가격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티플랙스는 2009년 코스닥에 상장한 스테인리스 가공 전문 기업으로 스테인리스 봉강 국내 1위 기업이다. 조선, 플랜트 및 반도체 장비, 자동차부품, 원자력 등 다양한 전방산업과 1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 중이다. 사업 부분은 봉강, 판재, 선재(CD Bar:Cold Drawn Bar)로 나뉜다. 봉강과 선재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판재는 포스코에서 안정적으로 조달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