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희 중앙선관위연수원 교수, 한독사회과학회 회장 선출
이종희 중앙선관위연수원 교수, 한독사회과학회 회장 선출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2.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희 한독사회과학회 회장
이종희 한독사회과학회 회장

이종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교수가 한독사회과학회 16대 회장에 선출됐다.

1991년 설립된 한독사회과학회는 독일 연구를 대표하는 학회이다.  정치, 경제, 사회, 법, 행정, 언론, 복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과 유럽을 이어주는 학술적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한독사회과학논총>을 한국어뿐만 아니라 - 2 - 독일어로도 발간하고 있다. 학술대회와 세미나 등을 통해 독일의 저 명학자, 전문가들과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이종희 교수는 “한독사회과학회는 사회 변동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미래지향적인 논의와 연구, 교류, 소통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 30년 이상 쌓아온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 기여를 확대하고,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공헌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독일 하이델베르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하이델베르크대학교 사회학과에서 강의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상임연구원,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방송토론팀장을 역임했다. 현재 선거연수원의 정치ㆍ사회지도자 양성과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의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Citizenship and Migration in the Era of Globalization; The Flow of Migrants and the Perception of Citizenship in Asia and Europe』(공저),『사회학 이론: 시대와 관점으로 본 근현대 이야기』(공역), 『현대사회를 진단한다: 사회진단의 사회학』(공역), 『독일 통일과 동독 권력 엘리트: 남북통일에의 함의』(공저), 『커뮤니케이션으로 정치하라』(공저)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