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코로나 진단키트 수요량 증가로 호실적 이어갈 듯
씨젠, 코로나 진단키트 수요량 증가로 호실적 이어갈 듯
  • 이서희 인턴기자
  • 승인 2022.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젠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호실적을 이어간다. 오미크론이 확산하고 위드코로나가 본격화되면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사용량이 더욱 늘고 있기 때문이다.

씨젠의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7.2% 줄어든 41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2.3% 줄어든 1999억원이었다.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를 7%, 영업이익은 9% 웃돌았다.

실적 호조의 가장 큰 원인으로 진단키트 수요량 증가가 꼽힌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진단키트의 매출은 세계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일반 스크리닝 제품보다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신드로믹 진단키트 수요가 확대했다. 신드로믹이란, 질병을 유발하는 병원체를 한꺼번에 검사해 그 원인을 한 번에 찾아내는 방식을 말한다. 이밖에도 다른 국가보다 평균판매단가가 높은 유럽 매출 증대가 호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에도 호실적이 이어진다고 내다봤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9.8% 증가한 4215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8.3% 늘어난 2295억원으로 추정했다. 신한금융투자 원재희 연구원은 주요 매출처인 유럽과 북미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면서 비교적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늦었던 아시아 및 중남미 지역에서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 확대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드코로나의 본격화도 매출 상승을 이끈다. 위드 코로나는 확진자 증가와 학교ㆍ직장ㆍ공항 등 공공이용시설에서의 상시 검사 수요 등을 동반한다. 원 연구원은 씨젠은 검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줄인 제품 개발을 마친 만큼 이동형 현장 검사실, 자동화 검사 장비와의 시너지를 통해 진단키트 수요에 대응하고 위드 코로나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