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파수, 데이터 보안시장 확대...성장 본격화 시점
[KB증권] 파수, 데이터 보안시장 확대...성장 본격화 시점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데이터 보안 전문 업체인 파수에 대해 데이터 보안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 본격적인 솔루션 도입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성장이 본격화될 수 있는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파수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 저작 관리(DRM)라는 개념을 상용화한 데이터 보안 기업으로, 삼성SDS로부터 분사해 설립됐다. 현재 데이터 보안 사업뿐만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보안 사업, 정보 보호 컨설팅 사업 등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 1200여개의 기업과 250만명 이상이 파수의 DRM 제품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그 영역이 넓다.

지난 1분기 파수의 매출액은 63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 늘었지만,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해 적자를 이어간 바 있다. 이병화 KB증권 연구원은 “파수는 보안이라는 업종 특성상 매출이 4분기에 집중되는 사업 구조”라며 “여기에 인력 확대, 연구개발비 증가 등으로 인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데이터 보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파수의 성장성은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면서 기존 고객사들 외에도 중소·중견 기업으로 보안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여기에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이버 보안 행정명령’, 이에 따른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강화 등 우호적인 사업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비식별화 솔루션’ 등 새로운 영역도 기대되고 있다. 비식별화 솔루션은 개인정보를 익명 혹은 가명으로 처리해 보호하는 것으로, 지난해 ‘데이터 3법’ 시행 이후 도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이러한 보안 시장의 긍정적인 환경 속 미국 시장의 투자가 본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글로벌 기업들과 DRM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열사 확대 적용, 소프트웨어 확장 등도 나타나고 있는 만큼 DRM 솔루션 도입의 꾸준한 증가, 고객사 확대 여부를 주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