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DL이앤씨, 신사업 확대...긍정적 모멘텀
[NH투자] DL이앤씨, 신사업 확대...긍정적 모멘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DL이앤씨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디벨로퍼 부문과 수소 등 신사업 확대 등이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약 22% 높은 23만원으로 올려잡았다.

DL이앤씨는 인적분할로 신설된 대림산업의 건설사업 부문 회사다. 최대주주는 대림코퍼레이션이며,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을 포함한 지분율은 23.12%다.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이익 회복이 예상되는 만큼 건설 업종 내 밸류에이션 격차를 줄이는 모습이 나타날 것”이라며 “여기에 디벨로퍼 부문의 수주잔고 규모 확대, 신사업인 수소 등의 본격화가 외형 성장과 함께 원가율 개선을 동시에 나타나게 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특히 플랜트 사업 역시 호조를 보일 것이라는 예상이다. 지난 1·4분기 사업보고서 기준 플랜트본부의 직원은 1102명이고, 석유화학 업체들 사이에서의 경쟁력 역시 충분하게 갖췄다는 판단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 플랜트 부문의 신규 수주는 1조5000억원 이상을 목표로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이 추정한 2·4분기 DL이앤씨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2133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7%, 6.8%씩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이 연구원은 “2·4분기에도 주택 부문의 원가율 개선과 매출 확대 등의 추이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