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 뉴트리, 사업 다각화...실적 고성장 전망
[유진투자] 뉴트리, 사업 다각화...실적 고성장 전망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뉴트리에 대해 사업 다각화 및 판매채널 다변화로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뉴트리가 최근 콜라겐의 강자로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제품 다양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에 따르면 뉴트리는 올 4분기 기능성 화장품 출시와 2022년 하반기 관절 건강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 연구원은 또 뉴트리가 유산균 시장 진입으로 사업 다각화에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 아이템으로 유산균 시장에 진출했다”며 “지난해 12월 마스터바이옴 제품을 출시하고, 올 1분기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산균 제품 1분기 매출액은 110억원을 달성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고, 올 매출 목표는 400억원, 2025년 연간 매출 목표는 1500억원이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 확대로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홈쇼핑 판매 영업이익률이 14% 수준인데 비해 온라인 매출은 영업이익률이 30% 대를 유지하고 있어 비중 확대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