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제이콘텐트리, 하반기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
[NH투자] 제이콘텐트리, 하반기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제이콘텐트리에 대해 방송 부문의 수익성 개선세와 인수합병(M&A)를 통한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극장 박스오피스 회복까지 가시화되고 있어 하반기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6만 3000원으로 상향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방송 부문이 우호적 업황 및 미국 제작사 인수 효과에 힘입어 고성장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영화 부문의 경우 블록버스터 극장 개봉 및 백신 효과로 실적 회복세 가시화되는 국면에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2분기 방송부문은 월화드라마 미편성으로 신작은 ‘로스쿨’, ‘언더커버’ 및 부분 인식될 ‘알고있지만’, ‘월간집’ 뿐인 가운데, ‘이태원클라스’로 인한 역기저 부담이 상존한다”며 “다만 1분기에 이어 글로벌 판매 호조를 통한 높은 수익성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4월 ‘서복’의 OTT 동시 개봉 및 코로나19 지속으로 주춤했던 박스오피스는, 5월 ‘분노의 질주 9’, ‘크루엘라’ 등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개봉에 힘입어 수요 회복세 가시화되고 있다”며 “하반기 블록버스터 개봉 이어지는 가운데, 백신 접종에 따른 거리두기 완화 효과 더해지며 영업의 완연한 정상화도 기대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