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한온시스템, 친환경차 시장 확대...목표가 ↑
[KB증권] 한온시스템, 친환경차 시장 확대...목표가 ↑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한온시스템에 대해 친환경차 시장의 고성장에 따라 향후 5년간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률 상승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1만6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누적된 수주 성과와 친환경차 시장의 빠른 성장을 반영해 미래 이익 전망치를 상향했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5년간 친환경차 관련 매출액 2조3000억원이 가산돼 총 2조9000억원의 매출액 증가가 있을 것"이라며 "5년간 영업이익률은 4.0%포인트 상승할 것이며 2024년까지 증산에 필요한 투자가 이미 완료돼 향후 잉여현금흐름이 크게 개선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한온시스템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3158억원에서 2025년 8382억원에 이를 전망"이라며 "이는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률 상승이 동시에 일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누적된 수주의 매출 전환, 친환경차 시장의 빠른 성장, 유형자산회전율 개선이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률 개선을 예상하는 배경"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한온시스템의 리스크 요인은 내연기관용 공조시스템 수요가 줄어들면서 해당 부품 가격이 급락할 경우 장기 이익 전망치가 예상에 미치지 못할 수 있고 친환경차 시장 성장이 예상만큼 빠르지 않을 경우 이익 전망치가 예상에 미치지 못할 수 있다"고 꼽았다.

이어 "피인수합병(M&A) 과정에서 고객 구성의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발생할 경우 주가의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