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이마트, SSG닷컴 성장 재확인 필요...'매수'
[KB증권] 이마트, SSG닷컴 성장 재확인 필요...'매수'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이마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컨세서스를 10% 상회했지만 SSG닷컴의 중장기 성장에 대한 재확인이 필요하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4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이마트는 단기적으로는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질 수 있겠으나, 중장기 측면에서 주가의 우상향 기대감은 유효하다고 판단된다”며 “이마트 주가는 지난 2월 고점 이후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마트부진의 원인은 △SSG닷컴의 GMV 성장률 둔화 및 하반기 오프라인 할인점의 높은 실적 기저 △야구단 인수 결정에 대한 엇갈리는 평가 △이베이코리아 예비입찰 참여 관련 불확실성 △비우호적인 수급(백화점, 면세점 등 2020년에 실적이 악화됐던 종목으로의 쏠림 현상)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영향이란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주가의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핵심 사업인 SSG닷컴의 중장기 성장 스토리(신선식품 이커머스 시장의 절대 강자)에 대한 재확인이 필요할 전망”이라며 “연내에 네이버와의 전략적 제휴가 가시화되면서 SSG닷컴의 외형이 한단계 성장하는 발판이 되어준다면, 향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짚었다.

이마트의 올 1분기 연결 순매출액은 5조 8958억원(+13% YoY), 영업이익은 1232억원(+154% YoY)으로 매출은 컨센서스에 부합하고 영업이익은 10% 상회했다. 주요 자회사들 손익이 일제히 개선되는 흐름을 나타냈다.

박 연구원은 “오프라인 할인점의 매출액은 8%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7% 증가했다”며 “기존점 성장률이 7.9%를 나타냈는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식품 구매 수요가 계속해 견조한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