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SK, 지배구조 변화...수혜 기대
[하이투자] SK, 지배구조 변화...수혜 기대
  • 백설화 기자
  • 승인 2021.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SK에 대해 SK그룹 지배구조 변화 과정에서 수혜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36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정기 주주총회에서 박정호 대표는 올해 반드시 지배구조 개편을 실행하겠다고 밝힌 만큼 조만간 지배구조 변화가 가시화할 것"이라며 "SK텔레콤의 중간지주회사 전환은 박 대표가 지난 2018년 10월 거론한 뒤 준비 작업이 진행돼왔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SK텔레콤이 지난해 8월 5000억원 규모로 760만주의 자사주 취득을 의결했고 지난 17일까지 209만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며 "향후 지배구조 변화는 중간지주회사 도입의 연장선상에서 SK텔레콤이 인적 및 물적분할이 동시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즉 SK텔레콤을 SK하이닉스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와 나머지 부분은 SKT홀딩스(가칭)으로 인적분할하는 동시에 SKT홀딩스에서 통신사업 등을 물적분할하는 것"이라며 "SKT홀딩스은 통신과 미디어, 보안 등 자회사를 보유하면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등과 관련한 국내외 유망 기업의 M&A와 지분투자를 보다 자유롭게 집행할 수 있고 신규 성장동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