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LG전자, 미래 성장성 확보한 전기차 업체...'매수'
[KB증권] LG전자, 미래 성장성 확보한 전기차 업체...'매수'
  • 백설화 기자
  • 승인 2021.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LG전자가 전기차 시장의 TSMC로 미래 성장성을 확보한 전기차 업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0만원에서 22만원으로 10% 상향했다. 

KB증권은 목표주가 상향에 대해 전기차 부품 성장성과 올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등을 반영해 2021년, 2022년 지배주주순이익을 각각 5%, 15% 상향 수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전장부품 수주가 증가하는 가운데 ZKW 수주도 역대 최대치로 예상되고, 1분기 추정 영업이익이 가전, TV 부문의 프리미엄 가전 판매 확대로 2020년 1분기를 뛰어 넘는 사상 최대 실적 (1조 1400억원·전분기 대비 77%↑) 달성이 기대되고 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전기차 핵심 부품과 양산 능력을 확보한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 전기차 시장의 TSMC로 부각되며 향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빅 테크(Big Tech)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전기차 파트너로 인식될 전망”이라며 “따라서 LG전자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생태계 형성을 주도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전자가 ‘LG-마그나’ 합작법인 설립 후 전기차 파워트레인 기술을 확보하며 ZKW(차량용 램프), VS(전기차 충전모듈, 인포테인먼트)와 더불어 전기차 양산능력을 확보했다”며 “관계사인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과 배터리, 디스플레이, 전장부품 등의 전략적 협업과 효율적 밸류체인 구축을 기반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애플과 같은 빅 테크 업체에 전기차 토탈 솔루션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올해 LG전자 MC사업본부는 운영 방향의 전략 변화가 기대된다”며 “2015년부터 6년간 영업적자가 5조원인 MC사업본부의 매각, 철수, 축소 등이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MC 부문 적자가 없다고 가정하면 연간 8000억원~1조원 규모의 적자는 이익증가 효과로 이어져 향후 LG전자의 기업가치가 약 10조원 증가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외견상 LG전자 MC는 글로벌 점유율 1%, 적자 사업부에 불과하지만 핵심특허를 고려하면 사업가치가 비교적 큰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