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실리콘웍스, LCD용 제품 매출 비중 ↑...'매수'
[한투증권] 실리콘웍스, LCD용 제품 매출 비중 ↑...'매수'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실리콘웍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6만3000원을 제시했다.

실리콘웍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152억원, 102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각각 9%, 13% 웃돌 전망이다. 1분기 BOE 부품 재고 축적 수로 iPad를 포함한 IT 패널용 제품 출하량과 모바일 OLED용 제품 수요가 많았기 때문이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후 높아진 실적 기대치를 또 넘어설 것”이라며 “다만 LCD용 제품 매출 비중이 1분기보다 높아져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0.7%포인트 하락한 4.8%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유 연구원은 “주요 고객인 LG디스플레이가 LCD 생산능력을 줄이고 있고 아이폰용 OLED 패널 공급업체 수 증가에 대한 우려가 그대로 있지만, 실리콘웍스는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패널업체 향 매출액을 증가시키면서 위험을 성장의 기회로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패널업체의 LCD패널 물량 감소는 BOE와 CSOT 향 매출액 증가와 OLED TV용 매출액 증가로 상쇄하고 있다. 지난 1분기 LG디스플레이 LCD TV 패널 출하량은 전년 대비 47% 줄었지만, 실리콘웍스의 TV용 제품 매출액은 중국 패널업체 매출액 증가로 전년 대비 33% 증가한 1084억원을 기록했다.

유 연구원은 “아이폰용 driver-IC도 점유율 경쟁이 우려되는 패널 시장과 달리 잠재적인 공급업체인 BOE도 실리콘웍스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물량 감소 우려가 없다”라며 “고객 기반 확대는 대만 노바텍 대비 밸류에이션 할인 요인을 줄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