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윤종규 회장, "한국판 뉴딜" 힘쓴다...9조원 투자
KB금융 윤종규 회장, "한국판 뉴딜" 힘쓴다...9조원 투자
  • 신예성 기자
  • 승인 202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이 2025년까지 9조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다.

KB금융은 23일 ‘KB뉴딜∙혁신금융협의회’를 열어 ‘디지털∙그린 융복합’과 ‘그린뉴딜’을 중심으로 한국판 뉴딜 사업의 핵심추진과제를 선정했다. 혁신금융 현황을 점검하고 한국판 뉴딜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2025년까지 총 9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이는 연간 1조5천억원으로 민간 투자 규모의 약 30%다.

KB금융이 진행하는 혁신금융 사업의 올해 진도율은 6월 말 기준 66.5%로 집계됐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기술금융에 5조8천억원을 지원했기 때문이다.

우선 중점 지원 분야는 그린 스마트 스쿨, 국민안전 사회간접자본 (SOC) 디지털화, 그린 리모델링, 그린 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이다.

이를 위해 그룹 기업투자금융 (CIB) 총괄 임원이 협의회의 신규 위원으로 참여해 지원 영역 선정과 추진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KB금융은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높아진 ESG 관련 사업을 그룹의 핵심전략사업으로 선정했다.

KB금융은 금융권 내 최초로 이사회 내에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ESG)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해남 솔라시도 태양광 발전∙에너지 프로젝트’ 등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2030년까지 50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그룹 차원의 탄소 배출량도 25% 감축한다.

윤종규 회장은 “국가적 과제인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금융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데이터 산업 활성화 등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민간 자본이 필요한 영역에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