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GS리테일, 편의점 매출 회복 기조...목표가 ↑
[한투증권] GS리테일, 편의점 매출 회복 기조...목표가 ↑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화로 경쟁 심화에서 벗어나 있는 GS리테일의 목표주가를 3만6000원에서 4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GS리테일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5% 급증한 888억원을 기록했다”며 “부동산 관련 일회성 자문수수료 450억원 발생을 제거해도 4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고 말했다.

나 연구원은 “본업인 편의점은 3월 코로나19 영향이 본격화하며 매출이 부진했으나 통합MD 구매 확대와 마스크, 위생용품 등 특수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됐다”며 “슈퍼마켓은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저수익 직영점 축수와 편의점과 통합MD 확대에 힘입어 매출원가율, 판관비율이 모두 대폭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4월 현재 주력인 편의점 사업의 주요 변수인 트래픽은 3월과 같이 저조하지만,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 수 증가가 확연히 둔화되면서 점진적으로 회복될 전망”이라며 “자체적으로는 트래픽 확대를 위한 신선식품 위주의 성장 카테고리 강화,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 등의 전략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약 3000개 편의점이 가맹점 재계약에 들어간다. 창업 5년 기준 2964개 자유계약(FA) 점포가 대상이다. 나 연구원은 “상위 업체 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며 “소비가 부진한 현 시점에 강한 업태라는 점에도 주목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