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지어소프트, 언택트 소비 확산...‘오아시스 마켓’ 고성장 기대
[대신증권] 지어소프트, 언택트 소비 확산...‘오아시스 마켓’ 고성장 기대
  • 변은샘 기자
  • 승인 2020.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지어소프트에 대해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인한 수혜로 온라인 플랫폼인 ‘오아시스마켓’ 고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지어소프트는 온라인 신선식품 판매 사이트인 ‘오아시스마켓’의 지분 80%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이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새롬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온라인 오아시스마켓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0% 성장한 232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지난달 누적 회원수는 30만명 이상으로 추정되며 지난해 말 23만명 대비 31%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다 재구매율 역시 90% 가까이 올라온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올 1분기 오아시스마켓의 월 평균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지난해 선제적인 물류센터 확대 이전으로 늘어난 트래픽에 대한 대응도 가능하고, 이달 반찬 공장 신규 가동 역시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해 포털 검색 광고 수준의 제한적인 광고선전비 집행으로 인해 외형 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가능한 시점”이라며 “올해 영업이익률은 4.5%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해 턴어라운드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에서 오아시스마켓의 비중은 60.2%로 절반 이상이 될 전망”이라며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 업체로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