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주가변수는 리니지2M의 성과... '게임주 Top pick'
[한투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주가변수는 리니지2M의 성과... '게임주 Top pick'
  • 진재성
  • 승인 2019.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주가변수는 리니지2M의 성과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50,000원을 유지했다. 게임주 top pick 의견도 유지했다.

엔씨소프트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866억원(-4.3% YoY, -5.9% QoQ), 1014억원(-27.1% YoY, -21.7% QoQ)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반등했던 리니지1과 리니지M의 매출이 일부 감소함에 따라 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줄 것으로 전망된다”며 “비용에서는 리니지2M의 마케팅을 본격 집행함에 따라 마케팅 비용도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리니지M가 리니지1이 여전히 견조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우려를 크게 할 필요는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정 연구원은 “향후 엔씨소프트의 주가 방향성을 결정지을 것은 리니지2M의 흥행 성과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지도 높고 고수준의 개발력을 갖춘 엔씨소프트의 게임들은 경쟁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하이엔드 MMORPG가 넥슨 트라하 이후 없었던 상황 등을 고려하면 흥행에 대해 충분히 기대할만 하다는 설명이다.

그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여전히 온라인게임 IP가 흥행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엔씨소프트가 구조적으로 높은 투자 매력도를 지닌다”며 “2020년 이후에도 아이온2, 블레이드앤소울2 등 블록버스터 신작 라인업이 출시 대기 중이며 올해 출시예정인 작품들 또한 해외로 진출하며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