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종목분석] 한솔케미칼,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실적
[이베스트 종목분석] 한솔케미칼,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실적
  • 진재성
  • 승인 2019.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한솔케미칼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실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10000원 유지를 주문했다.

한솔케미칼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528억원(+5.2%, YoY/ +6.7%, QoQ), 영업이익 306억원(+19.8%, YoY/ +8.4%, QoQ)으로 시장 기대치(영업이익 305억원)를 충족시키는 호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메모리 가격 하락 지속에 따른 반도체 업황 부진과 그에 따른 국내 메모리 업체 감산이슈가 존재했고, 2분기 신제품 출시 공백에 따른 QD소재 성장도 제한되는 등 어려운 사업 환경이었다”며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산화수소 공급은 전분기대비 지속 증가하며 실적호조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전방의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한솔케미칼의 실적은 매출액 6106억원 (+4.9%), 영업이익 1178억원(+25.9%)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재갱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 연구원은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올해초 증설된 신규라인의 본격 가동으로 과산화 수소의 연간 매출 증가와 QD소재의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솔케미칼은 소재 국산화의 일환으로 국내 메모리, 디스플레이 업체에 기여하는 많은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고, 개발하고 있다”며 “향후 소재 국산화에 따른 모멘텀이 발생한 시점에서 실적도 견조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