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연극 '묵적지수', 배우 부상으로 개막 연기
서울문화재단 연극 '묵적지수', 배우 부상으로 개막 연기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에서 26일 개막 예정이던 연극 <묵적지수> 개막이 연기됐다.

(좌) 공수반 역의 배우 박훈규 (우) 초혜왕 역의 배우 경지은

26일 오전 남산예술센터는 "연극 <묵적지수>의 26~30일 공연에 대해 부득이하게도 취소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전날 프레스콜 전막 공연 도중 '초혜왕' 역을 맡은 배우 경지은이 다리 부상을 입은 데 따른 것으로, 남산예술센터측은 "7월 공연의 진행여부는 내부 회의와 경지은 배우의 건강 상태를 정밀 검사를 통해 확인한 이후 다시 안내 공지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묵적 역을 맡은 배우 하지은
묵적 역을 맡은 배우 하지은

이어 "모든 관객분들에 깊은 양해를 구한다. 경지은 배우의 회복과 공연의 조속한 재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산예술센터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가 2019년 시즌 프로그램 세 번째 작품으로 달과 아이 극단과 공동 제작한 연극 <적지수> (작 서민준/연출이래은)는 제8회 벽산희곡상 수상작이다. 

연극 <묵적지수>는 '진짜 전쟁을 막기 위한 가짜 전쟁'을 다룬 작품으로, 초나라 혜왕 50년(기원전 429년), 춘추전국시대 사상가 묵자(본명:묵적)가 초나라의 침략을 막기 위해 초혜왕과 모의전을 벌였다는 고사를 바탕으로 연극계에 떠오르는 신인극작가 서민준 작가가 극작했다. 작품의 연출은 청소년과 여성, 소수자에 대한 작품을 통해 섬세한 감각을 선보여온 이래은 연출가가 맡았다. 

(좌) 극작가 서민준, (우) 연출가 이래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