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호텔신라, 사상 최고 분기 실적 기대... 목표주가 상향
[신한금투 종목분석] 호텔신라, 사상 최고 분기 실적 기대... 목표주가 상향
  • 진재성
  • 승인 2019.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호텔신라에 대해 목표주가를 120,000원에서 130,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호텔신라가 이번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성준원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685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며 “1분기 국내 면세점 합산 매출 성장률, 외국인 매출 성장률도 기존 추정치 대비 상향했다”고 밝혔다. 사업부별 영업이익은 국내 시내점은 분기별 사상 최고치인 789억원, 국내 공항점 –74억원, 싱가포르공항 –24억원, 호텔 –82억원, 생활레져 +48억원 등으로 각각 추정됐다.

성 연구원은 “중국의 전자상거래법 시행 이후 중국인 보따리상은 ‘더 비싼 상품을 더 많이’ 구매하는 방법으로 세금 증가 이슈를 극복하고 있다”며 “한국에 한 번 올 때 중국인 소비자들이 비싼 화장품을 최대한 많이 사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보따리상 매출액이 예상과는 다르게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어 그는 “보따리상 매출만 가정한 올해 호텔신라 연결 영업이익은 2804억원으로 하반기에 중국인 단체 관광객까지 돌아온다면 전체적인 면세점 매출 및 이익 성장률은 기존 추정을 훨씬 뛰어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보따리상 매출의 가파른 성장세 지속이외에도 중국인 관광객 증가 기대감, 상위 면세 사업자로의 시장 재편 등을 들어 호텔신라의 매수를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