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 경동나비엔, 중국 정책변화로 강세 예상.. 목표주가 ↑
[이베스트투자] 경동나비엔, 중국 정책변화로 강세 예상.. 목표주가 ↑
  • 진재성
  • 승인 2019.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경동나비엔에 대해 목표주가를 70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미국을 비롯하여 세계시장의 고객군 확대가 주가상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미국향 매출액은 올해 19.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 중동 및 남미 시장의 고객군 확대의 지속 등 기타 국가의 매출액도 21% 성장할 전망”이라며 “올해 국내 매출액도 보수적인 수준에서 4.3%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양형모 연구원은 “최근 중국에서 석탄 난방을 가스 난방으로 교체하는 정책이 추진되면서, 동사의 중국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23.7% 증가가 예상된다”며 “올해부터 중국 가스보일러 시장이 개화되기 때문에 2020년 가스보일러 시장은 600만대 이상으로 예상하며 동사 매출액도 88.9%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양 연구원은 또 “경동나비엔은 원가 및 판관비 통제를 통해 작년 4분기를 기점으로 향후 원가율 63~65%, 판관비율은 24~25%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수치에 도달하면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5.6%에서 향후 10%를 넘나들 전망이다. 원자재 하락과 환율 효과를 감안하면 더 큰 순이익 발생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