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대통령, 양대 노총 위원장들과 전격 회동
문재인대통령, 양대 노총 위원장들과 전격 회동
  • 임인혜 기자
  • 승인 2019.01.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민주노총 대의원대회

문재인 대통령이 양대 노총 위원장들과  전격 회동한다. 문대통령과 민주노총의 사회적소통이 어떤흐름으로 이어갈지 주목된다.

청와대와 양대 노총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과 회동을 한다.  

25일 회동은 청와대가 지난 24일 양대 노총에 회동을 요청하고,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이 모두 회동에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달하면서 성사됐다. 

문 대통령이 양대 노총 위원장을 비공개 면담하는 것은  6개월여 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번에 양대노총 위원장들을 청와대에서 충분을 시간을 갖고 면담을 할 예정이다.  재계에 했던 것과 똑같이 노동계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또 면담이 성사된 만큼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참여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민주노총 집행부에 힘을 실어주려는 것으로도 보인다.
 
오는 28일로 예정된 민주노총 대의원대회를 앞두고있다. 민주노총은 이번 정기 대의원대회에서 경사노위 참여 여부를 결정한다.
 
민주노총 한 관계자는 "지난해 7월 면담과 달리 노동계를 청와대로 따로 불러서 얘기하겠다 것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보지만 실질적으로 어떤 내용의 대화가 오가는 지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은 이날 대통령 면담에서 김용균 노동자 사망사고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 요구안과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 최저임금 개악, 전교조·공무원노조 문제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면담에 앞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오늘 만남이 마지막일 수도 있다는 각오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겠다"며 "민주노총이 가지고 있는 문제의식을 직설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latnals 2019-01-25 23:17:21
문재인대통령님 사랑합니다...하트

RLATNALS 2019-01-25 23:15:32
문재인대통령님 사랑합니다...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