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김문옥감독, 한국영화배우협회 공로상 수상
원로 김문옥감독, 한국영화배우협회 공로상 수상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네마테크 충무로 대표 & 충무로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원로 김문옥감독이 2019년 1월8일 충무로역 구내에 있는 '오재미동'에서 열린 2019년 신년총회 및 시무식에서 (사)한국영화배우협회(이사장 김국현)가 주는 공로상을 받았다.

공로 상장 내역은 "귀하께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감독이자 충무로단편영화제를 이끄는 집행위원장으로서 대한민국 영화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사)한국영화배우협회 회원들의 정성과 마음을 가득 담아 본 공로상을 드립니다."

공로상의 내역은 충무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김문옥)가 매년 시상식에서 ‘작고영화인 추모영상전’을 추모 상영하는 공로가 인정이 되었다.

매년, 각 분야 작고 영화인들의 숭고한 ‘영화혼’을 젊은세대의 ‘영화정신’으로 이어주는 역활을 전 회원이 한마음이 되어 정성스럽게 추모해 온 공로로 ‘2016년 54회 영화의 날’에도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바 있다.

김문옥감독은 공로상 수상 소감에서 “평생을 영화만을 위하여 고군분투하다가 돌아가신 선,후배,동료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그 분들의 발자취를 조금이나마 추모하고져 하는 마음에서 조용히 시작한 나를 비릇한 우리 회원들의 진정한 마음과 뜻이 차츰 충무로 영화인 전체의 마음으로 전파되게 되었음은 감사한 마음이고 이 뜻 깊은 행사에 동참 해 준 우리 회원들을 대표하여 받은 이 공로상은 우리 회원 모두의 공로입니다. 특히 ‘추모영상전’이 무명으로 살다가 돌아가신 선,후배,동료 영화인들을 기억하며 추모 하는 작은 기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