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글로벌 금융감독 현안 파악해 기능 강화
금감원, 글로벌 금융감독 현안 파악해 기능 강화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8.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헌 금감원장이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금융감독원(2018.10)
윤석헌 금감원장이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금융감독원(2018.10)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글로벌 금융감독 현안에 대해 파악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7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감원 연수원에서 금감원ㄴ 간부 및 부서장과 확대 연석회의를 하기에 앞서 해외사무소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윤 원장은 이 자리에서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자금 세탁 방지 및 사이버 보안과 관련한 금융회사의 내부 통제 강화 등 글로벌 금융감독 현안에 대한 각국 대응 상황을 자세히 파악하라”고 했다. 

금감원은 미국 뉴욕·영국 런던·일본 도쿄·중국 베이징·독일 프랑크푸르트·베트남 하노이 등 7곳에 해외 사무소를 두고 있다. 

윤 원장은 “현지 금융감독당국과 긴밀히 협력하며 해외에 진출하는 국내 금융회사의 인허가와 영업상 애로를 해소하는 역할도 적극적으로 해달라”고 말했다. 

금감원은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부응해 베트남 등 아시아 금융 감독 당국과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진출 금융회사 지원을 위한 해외사무소 기능 강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