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혁신 스타트업 5곳 데이터 생태계 조성 협약
코스콤, 혁신 스타트업 5곳 데이터 생태계 조성 협약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8.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콤이 혁신 스타트업 기업 5곳과 데이터 생태계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코스콤은 전날 울 여의도 본사에서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5곳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스타트업은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H20), 지니 테크놀로지스(Genie),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Qraft), 데이타밸류, 페르소나시스템 등이다.

향후 ▲공동사업 BM 발굴 및 사업 추진을 위한 R&R 협의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내용 합의 후 본 계약 등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

자산관리 전문 핀테크 기업인 H2O와 Genie는 현재 코스콤의 금융정보단말인 CHECK Expert를 사용하는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컨텐츠 및 트레이딩 서비스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AI 챗봇 전문 스타트업인 페르소나는 CHECK의 비대면 편의성 향상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 금융서비스 스타트업인 Qraft와 코스콤은 AI를 기반으로 한 트레이딩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진 중이고 빅데이터 전문회사인 데이타밸류와는 금융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들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보유 자원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공동사업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