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공공기관 '친인척 특혜채용' 전수조사 검토
기재부, 공공기관 '친인척 특혜채용' 전수조사 검토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8.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친인척 특혜채용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정부가 전수 조사를 검토하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전수조사와 함께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 중"이라며 "가족 관계를 확인하려면 개인정보보호 문제가 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고 밝혔다.

앞서 김동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지난 19일 기재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친인척 대거 채용과 관련해 중앙정부 산하 공공기관 사례를 실태 조사하느냐'라는 자유한국당 윤영석 의원의 질의에 "검토를 해보겠다"고 답한 바 있다. 

야 3당 '공기업 채용 비리' 국정조사 요구

야 3당은 공동으로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한 공기업에 대해 제기된 '친인척 채용 비리 의혹'과 관련해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야 3당 공동의 명의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및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다"고 밝혔다.

공기업 채용비리와 고용세습 의혹은 사회 전반에 걸친 신뢰와 공정의 문제라며, 다른 당도 동참하라고 압박했다.

공동으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한 야 3당의 현재 의석수를 합치면 모두 156석. 의결정족수는 충분하지만 국회 본회의 안건이 교섭단체 간 합의로 상정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공은 더불어민주당으로 넘어온 상황이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과도한 정치 공세"라고 일축했다.

야 3당의 공기업 채용비리 국정조사 압박에 기재부와 더불어민주당도 곤혹스런 상황이라는 점에서 국정조사보다는 기재부의 전수조사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