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하이소닉, UAE 합작법인 설립...경쟁력 강화 나서
지투하이소닉, UAE 합작법인 설립...경쟁력 강화 나서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세대 햅틱기술 상용화 하는데 성공한 전문 기업
- Beyond Energy사와 ADNOC 대표와 조인식 진행
협약서에 날인한 후 포즈를 취한 곽병현 대표와 MOHAMED R. AL RASHED
협약서에 날인한 후 포즈를 취한 곽병현 대표와 MOHAMED R. AL RASHED

 

지투하이소닉(구 주식회사 알비케이이엠디) 곽병현 대표가 지난 18일 Beyond Energy사와 아랍에미리트(UAE)합작법인 설립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에는 Beyond Energy社의 Mohamed Al Rashed 회장과 ADNOC의 Saif Ahmed Alghfeli 고문도 참석해 진행됐다.

지투하이소닉은 2001년 3월 설립됐다. 광 응용기기용 전자기계 엑츄에이터(Actuator)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주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용 액츄에이터 시스템의 개발 및 제조를 하며,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특히 3세대 햅틱기술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하는 등 초소형/초박형 VCM에 대한 설계 및 제조기술에 대해 가장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도 손꼽힌다.

현재 지투하이소닉은 국내 외에도 필리핀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또 카메라모듈에 사용되는 AF액츄에이터 및 OIS 액츄에이터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지투하이소닉이 이번 UAE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Beyond Energy사는 아랍에미리트 국영 석유회사인 ADNOC이 진행하는 수많은 사업들의 외주처리 등을 중개 담당하는 회사다. ADNOC와 사업 진행을 위해 꼭 거쳐야하는 기업이다.

이에 이번 조인식을 통해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ADNOC이 발주하는 정유 및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을 위한 EPC 업체 선정 및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투하이소닉은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ADNOC이 펼치는 다양한 프로젝트 중개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UAE 다양한 신규사업도 펼쳐나갈 계획이다. 곽 대표는 석유화학업종의 EPC사업은 그 규모가 엄청나 이번 합작법인이 수행하는 중개업을 통한 수익 또한 대단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