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코스맥스, 화장품 ODM 사업 수주 현황 호조
[NH투자] 코스맥스, 화장품 ODM 사업 수주 현황 호조
  • 이남경
  • 승인 2018.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가 코스맥스의 실적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 200000원에 상향하고 매수 유지했다. 이는 코스맥스의 최근 국내 화장품 ODM 수주 현황이 기대보다 호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매출 회복이 이끄는 이익 정상화 본격화될 것으로 보이고 중국 현지의 고성장 지속과 미국 M&A 후 내년엔 흑자 전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투자 마무리 후 CAPEX 큰 폭 감소도 긍정적이기에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다.

코스맥스의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54억원(+31.5% 전년대비)과 181억원(+26.3% 전년대비)으로 전망했다. 하반기 전년대비 영업이익 성장률은 201%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코스맥스는 지난 1분기 실적을 통해 국내 화장품 ODM(제조사 개발생산) 사업의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확인했다. 2분기 들어서도 이 추세는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글로벌 브랜드향 매출 호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H&B 채널용 PB 브랜드나 홈쇼핑 등 신규 고객 기반 확대도 한 몫했다. 이에 2분기부터 국내 전방 사업 전반의 수요 회복이 좀 더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코스맥스가 중국에서도 1분기의 매출 고성장(+29% 전년대비)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현지 매스 브랜드 구조적 성장의 수혜 지속될 것이다. 또한 미국 사업의 경우 M&A 후 매출 규모가 크게 확대되면서 2019년에는 흑자 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