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플렉스 피싱조이,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신개념 ’스크린낚시’ 선보여
㈜뉴딘플렉스 피싱조이,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서 신개념 ’스크린낚시’ 선보여
  • 서현우 기자
  • 승인 201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 설치된 피싱조이 부스에서는 스크린 통해 도심 속 바다낚시 즐기려는 관람객으로 인산인해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플렉스(대표이사 송지헌)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 22회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참가해 세계 최초의 스크린낚시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부터 11일까지 열렸으며, 낚시용품 판매업체, 낚시 매체 등 약 2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최근 케이블방송에서 방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낚시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있었다.

뉴딘플렉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체 개발한 스크린 낚시 시뮬레이터를 선보이며 예비창업주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피싱조이는 바다 낚시에 온 느낌을 극대화한 신개념 스크린낚시 카페로 골프존뉴딘그룹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 차별화된 VR 기술력으로 초대형 파노라마 스크린 위에 마라도와 욕지도 등 바다 풍경을 사실적으로 구현했고, 파도 소리, 갈매기 소리 등 리얼한 사운드로 바다 낚시터에 온 듯한 현장감을 그대로 살렸다.

이러한 피싱조이의 '리얼한 손맛'의 비밀은 자체개발한 구동부와 전자릴에 있다. 전자릴에 부착된 자이로 센서는 캐스팅 시 낚싯줄의 방향을 정교하게 구현하며, 진동 모터는 물고기의 강한 움직임부터 미세한 떨림까지 세밀하게 전달한다. 낚싯줄에 물고기가 걸리면 장력 센서 및 전자 브레이크 장치에 어종 별로 다르게 설정한 장력 수치가 입력돼 100여 종의 물고기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뉴딘플렉스 관계자 장대희 책임은 피싱조이는 최근 고조되고 있는 낚시의 인기에 발맞춰 좀 더 낚시를 대중화하고자 만들게 됐다스크린골프와 야구 등으로 이미 인정받은 골프존의 VR기술력과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민 취미 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 낚시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뉴딘플렉스는 지난해 9월 서울 송파구에 피싱조이신천점 오픈을 시작으로 점차 매장을 늘려가고 있으며 현재 모집하고 있는 영업 파트너사와 함께 점차 사세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