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전대협·주사파 청와대 장악”...임종석 “매우 유감”
전희경 “전대협·주사파 청와대 장악”...임종석 “매우 유감”
  • 오혁진
  • 승인 2017.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한국증권신문-오혁진 기자] 국회가 시끄럽다. 6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청와대 비서실 국정감사에 임종석 비서실장과 자유한국당 간의 말다툼 있었기 때문이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은 “주사파와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이 장악한 청와대”라고 말했다. 전대협 3기 의장 출신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겨냥한 것이다.
  
임종석 실장은 “매우 유감스럽다. 대단히 모욕감을 느낀다”며 반박했다.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안보·경제 정책이 무능한 수준을 넘었다며 주사파와 전대협이 장악한 청와대의 면면과 실력답다고 비판했다. 전 의원은 “전대협 강령과 회칙을 보면, 강령 전문에는 미국에 반대하고 회칙에는 민족과 민중에 근거한 진보적 민주주의 구현을 밝히고 있다. 지금 청와대에 들어간 전대협 출신의 많은 인사들이 이런 사고에서 벗어났다는 어떤 증거도 없다. 이런 사람들이 트럼프 방한에 대해서 얘기를 한다”면서 색깔론을 꺼내들었다.

임 실장은 “그게 질의냐?! 국민의 대표답지 않은 질의를 했다. 전 의원의 말씀에 매우 심한 모욕감을 느끼며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도 “질의에 상당히 유감스럽다”면서 “문정인 특보가 얘기한대로 문재인 정부가 이행했느냐. 했으면 말해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임 실장과 정 안보실장의 연이은 반격에 당황했다. 여야는 한동안 의사진행발언을 요구하며 국감은 파행됐다. 위원장 직을 넘겨받은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가 중재하면서 양측의 공방은 잦아들었다.

임 실장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큰 모욕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다”면서 “아무리 국회라고 하지만 의원은 막말을 해도 되고 저희는 앉아 있기만 해야 한다면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회 운영에 누가 된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