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미래, 대구시 청년정책과에 청년 정책 제안서 ‘전달’
청년과 미래, 대구시 청년정책과에 청년 정책 제안서 ‘전달’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오혁진 기자] 청년과 미래 경북대 지부가 지난 2일 대구시 청년센터에 청년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 청년 정책 제안서는 제 1회 대구·경북 청년정책포럼(미래스케치)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전달식에서는 박건우 청년과 미래 대구권 대표를 포함한 지부 회원 5명과 김요한 대구시 청년정책과장, 손동민 청년사업팀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청년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안서는 지난 514일 경북대 지부 주최로 열린 대구·경북 청년정책포럼에서 다루어진 쟁점들 중 대구 지역 중소기업 취업 청년에게 매달 100만원씩 1년간 지원하는 방안과 ·근 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한 청년노동환경 개선 방안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민형우 경북대 지부 사무운영위원은 작은 생각들이라도 청년들이 행동으로 옮겨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안서를 전달했다.” 불합리하다고 생각했던 문제를 포럼을 통해 구체화 했더니 실무자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요한 청년정책과장은 대구 청년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좋은 일을 하고 있어서 대견하다앞으로도 대구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청년 단체들과 연대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손동민 청년사업팀장은 정책의 현실성과 필요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대 지부는 대구 시의회와 각 정당에 추가로 정책 제안서를 전달할 예정이며, 1회 포럼에서 다루지 못한 청년 문제를 논의하고자 오는 92회 대구·경북 청년정책포럼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