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프, 상반기 매출액 1837억...전년 비 7.4%↑
케이피에프, 상반기 매출액 1837억...전년 비 7.4%↑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해외법인 흑자지속 등 실적 개선 기대

파스너 및 자동차용 부품 전문 케이피에프(024880, 대표이사 도성득)14일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케이피에프는 상반기 매출액 1837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4%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19.7% 감소했다.

회사 측은 매출액은 미주 및 유럽 등의 경기 회복으로 국내본사 및 해외법인 모두 전년보다 늘었고 특히 중국 법인의 실적 상승폭이 두드러졌다면서 반면 영업이익의 경우 원재료 가격 상승 및 환율의 영향 등으로 일시적으로 수익성이 낮아진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5월부터 환율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고 판매가에 원재료 단가 인상분이 반영되는 등 외부 환경에 긍정적인 요인이 많다내부적으로도 해외법인 흑자지속에 따라 별도의 손상 이슈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고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도 늘려나가고 있어 하반기부터는 이익 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케이피에프는 파스너 및 자동차용 단조부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확대를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신규 거래선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자동차용 부품 부문에서는 원가경쟁력과 생산력을 높일 수 있는 신 공법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NTN-SNR 등 신규 고객으로부터 매출이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파스너 부문에서는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풍력 및 비철 등 고부가가치 제품에 투자를 늘려 회사의 신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현재 국내 및 미주 지역에 육상 풍력용 파스너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서남해 해상 풍력 사업에도 파스너 공급을 시작했다. 또한 유럽 풍력용 파스너 시장 진출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