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주 NXC 대표, 게임업계 ‘돌풍’ 일으키나
김정주 NXC 대표, 게임업계 ‘돌풍’ 일으키나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에 의미 더한 ‘착한 게임’ 연이어 출시

▲ 김정주 넥슨 회장
김정주 NXC 대표가 게임업계를 진두지휘 하고 있다. 재미와 의미를 더한 게임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지난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올 상반기에 이용료 부담이 적거나 무료이면서 의미가 있는 착한 게임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게임이 지난 18일 출시한 액션퍼즐 게임 로드러너원’. 1983년 출시된 퍼즐액션게임의 원조인 로드러너를 공식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 개발자 더글라스 스미스를 추모해 오마주를 투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료는 완전 무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로드러너원은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며 착한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출시 3일만인 지난 20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애플리케이션) 1위를 달성했다.

지난 3월 출시한 3D(3차원) 어드벤처 퍼즐 게임 애프터 디 엔드도 그 중 하나다. 애프터 디 엔드는 한번에 3.99달러(4600원)를 결제해야 하지만 초기 결제 이후 엔딩까지 과금이 없다.

자동전투와 캐릭터, 아이템 없이 오직 실력만으로 겨루는 게임도 있다. 탱고파이브는 55 팀대전 실시간 전술게임이다. 강화전투와 자동 전투가 없어 오직 실력만으로 승부해야 한다.

넥슨은 상반기 내 55 팀대전 실시간 전술게임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이하 탱고파이브)도 출시할 예정이다. 막판 담금질 중인 탱고파이브PC로 즐겼던 FPD(1인칭 슈팅게임), MOBA(플래이어 온라인 배틀 아네라) 등 실시간 팀대전의 재미 요소를 모바일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곽대현 넥슨 홍보실장은 장르를 불문하고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다양한 시도를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다양성과 다변화를 기조로 단기적인 흥행보다 긴 호흡을 가진 탄탄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