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BBK 김경준, MB 유죄 뒷받침할 인물”
박범계 “BBK 김경준, MB 유죄 뒷받침할 인물”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이 의원이 'BBK 주가 조작 사건'관련 당사자 김경준(51) BBK투자자문 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주가조작 사실을 뒷받침할 인물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28일 천안교도소에서 만기 출소해 청주외국인보호소로 신병이 넘겨진 김 전 대표와 1시간가량 특별접견을 했다.

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박 의원은 "김 전 대표는 정권이 교체돼 BBK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BBK 사건 관련 의혹을 밝힐 결정적 자료를 다수 가지고 있지만 아직 공개하기는 이르다는 게 김 전 대표의 말"이라며 "미국으로 돌아가면 진상 규명을 위해 나설 것이고, 적절한 언론사와 인터뷰도 하겠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김 전 대표가 수사 과정에서 검찰로부터 회유와 협박을 받아 협조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던 검찰이 기소 이후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억울해했다"고 했다.

박 의원은 "미국에 있는 가족과 하루빨리 만나고 싶어하는 김 전 대표는 벌써 내일 자 LA행 비행기 티켓을 구해뒀다고 한다""외국인보호소 측에 내일 출국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는 뜻도 전달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실형을 선고받고 만기출소한 김 전 대표는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강제 퇴거 대상자다.

현행법상 해외로 강제 추방되면 향후 5년간 국내로 입국할 수가 없다. 다만 한국에서 출생한 사람에 한해 법무부 장관의 재량으로 입국을 허용하는 예외 규정이 있다.

외국인보호소 측은 조만간 심사를 통해 김 전 대표의 강제 추방 시기를 결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