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탄핵·특검 연장… 광화문 촛불집회
2월 탄핵·특검 연장… 광화문 촛불집회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탄핵을 촉구하는 제15차 주말 촛불집회가 1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다.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2월 탄핵! 특검 연장! 박근혜 황교안 즉각 퇴진, 신속 탄핵을 위한 15차 범국민행동의 날집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탄핵심판 지연을 시도하고,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을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계엄령 선포등 체제 위협적 발언을 일삼는 박사모,’등에 새누리당 의원들이 참가한다는 비판도 나왔다.

퇴진행동은 동력을 재결집해 이달 18일 대규모 집회를, 25일에는 서울 집중집회를 열겠다고 발표했다.

정치권에서 헌재 탄핵안 기각설 등 풍문이 나온 뒤여서 야권 인사들 참여도 눈에 띄게 늘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우상호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대권 주자가 이날 광장에 모습을 보였다.

현재 청와대와 헌재 방면으로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종전에는 청와대와 헌재, 대기업 사옥 3개 방면으로 대열을 나눴으나 이날은 일단 청와대 방면으로 1차 행진하고서 이어 전 대열이 헌재 쪽으로 이동한다.

한편 경찰은 이날 서울시내에 경비병력 196개 중대(15600)를 투입해 탄핵 찬반집회 참가자 간 충돌 방지와 질서유지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