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제품력 ‘호평’…전국 9천곳 판매
한미약품의 ‘목앤’(일반의약품)이 인후염 스프레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목앤은 출시 18개월만에 전국 9,000여개 약국 거래처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인후염 스프레이 시장 매출 10.8억(2015.4Q~2016.3Q IMS데이터 기준)을기록하고 있다.
목앤은 목 염증 및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 부종, 구내염, 쉰 목소리에효과적인 제품으로,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과 '수용성아줄렌' 성분이함유되어 있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은 항균 작용을 하며, 수용성아줄렌은 항염∙진통에 효과적이다.
외부 균 침입을 방지하는 독일산 디바이스를 사용해 보존제를 포함하지 않았으며, 타 제품과 달리 요오드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박하향을 첨가해 사용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또 회전형 안전클립으로 되어 있어 휴대시 액체가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목 ‘염증완화∙항균’ 이중작용, 상쾌한 박하향 첨가
한미약품 관계자는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서 인후염 및 쉰 목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목앤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나갈 수 있도록 영업∙마케팅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반의약품인 목앤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제품 용기 노즐을 입또는 목 안 환부를 향하게 하고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하면 된다. 30개월 이상 소아의 경우, 보호자 감독하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증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